고성장 기술주, 인플레이션 대응하기 위해서 연준의 긴축적 통화정책으로 투자자 선호를 잃었습니다.
이전에 각광받았던 일부 고성장주, 시장의 대규모 매도세로 절반 이상 하락 후 매수 기회가 나타났습니다.
한때 고성장주는 고공행진 했지만 2022년 들어 연준의 공격적인 긴축적 통화정책이 제시되면서 급격한 매도세에 직면했습니다. 최근 변동성에도 불구하고 오늘은 기술 섹터가 전반적 매도세 이후 반등을 시도하는 가운데 고려할 만한 이전의 고성장주를 살펴보려고 합니다.
1. 데이터독 - 지난 수 개월 동안 밸류에이션이 높은 기술 섹터 전반 및 최고의 기술주에 대한 투자자들의 투자 심리 약세가 나타나면서,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섹터의 데이터독의 주가도 크게 하락했습니다. 데이터독은 소프트웨어 개발자 및 정보기술 부서에 보안 모니터링과 분석 플랫폼을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2020년 160% 상승, 2021년 80% 상승했던 주가는 올해 들어 46% 하락했습니다. 데이터독은 단기적으로 상승을 재개할 수 있는 위치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재택근무 및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 속에서 디지털 전환 추세가 가속화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보안 모니터링 플랫폼이자 보안 소프트웨어 제조사인 제공사 데이터독은 10만달러 이상인 2250개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고, 전년 동기 대비 60% 증가했습니다. 2022년 주당순이익은 이전보다 가파르게 높아졌습니다. 이런 점으로 볼 때 포트폴리오에 추가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