젯블루는 스피릿 항공을 잡아먹을 수 있을까
Files 첨부파일: 젯블루.jpg (17 KB)


젯블루 항공은 스피릿 항공 인수를 위해 선불로 지급할 현금 배당금을 주당 2.5달러로 또 다시 높였습니다. 이와 함께 반독점 규제 기관이 거래를 승인하지 않을 경우 스피릿측에 지불할 와해 비용을 종전 3억 5천만 달러에서 4억달러로 올렸습니다.

스피릿항공을 인수할 경우 미국내 5위권 항공사로 발돋움하게 됩니다. 스프릿 주가는 이 날 개장전 거래에서 3.9% 상승한 23.46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스피릿항공은 미국의 저비용 항공사 겸 전세 항공사로 본사는 미국 플로리다주 미라마르에 위치해 있으며 1980년에 설립했습니다. 또한 사용하고 있는 허브 공항으로 포트로더데일 할리우드 국제공항이 있습니다.

스피릿 항공은 애틀랜타, 라스베이거스 및 바하마를 목적지로 하는 오락을 위한 여행 패키지를 제공하는 헌장 투어 운항 회사로 디트로이트를 연고지로 차터 원으로 1980년에 설립되었습니다. 1990년 차터 원은 보스턴과 로드아일랜드의 프로비던스에서 애틀랜타까지 정기 운항이 시작되었습니다. 1992년5월 29일 제트기를 구입해 현재의 사명 변경과 동시에 디트로이트에서 애틀랜타까지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1993년 4월 플로리다에 정기 운항을 시작했습니다. 향후 5년간 이 항공사는 디트로이트에서 서비스를 증가시켜 사우스캐롤라이나주와 로스앤젤레스, 뉴욕에 진출하여 사업 폭을 넓혔습니다. 1999년 12월에 본사를 이전하고 지속적으로 확장을 했는데 로스앤젤레스에 대륙 횡단 노선에서 시카고까지 확대했습니다. 

설립된지 40년이 넘은 이 회사를 과연 젯블루가 성공적으로 인수할 수 있을지 지켜봐야겠습니다. 
   

댓글